경남중기청 혁신성장 창업기업 R&D 지원
경남중기청 혁신성장 창업기업 R&D 지원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4.25 19:14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등 8대 선도형 창업과제 신청·접수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영석)은 혁신성장 선도분야 중 창업기업의 성과 창출 및 진출이 유망한 분야를 발굴해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선도형 창업과제’의 올해 1차 신청접수가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선도형 창업과제는 지정공모 방식으로 과제명과 개발내용을 공지하고, 수행 가능한 기업을 모집하며, 올해 혁신성장 공모분야는 고기능 무인기, 스마트 농림수산, 스마트 시티, 신재생 에너지, 자율주행차, 정밀의료, 지능형 로봇, 초연결 지능화 분야 등 총 8개이다.

해당분야의 창업 7년 이하인 기업은 기술수요조사로 발굴된 112개 제안서(RFP)의 수행 가능한 과제를 신청·접수 할 수 있으며, 세부지원 분야는 아래와 같다.

올해 선도형 창업과제는 연간 2회(1차: ~5월, 2차: ~8월)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지원예산은 총 289억원 규모이다. 이번 1차는 189억원, 70개 과제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내용은 개발기간 최대 1년, 과제당 정부지원금은 최대 3억원 한도 내에서 정부가 총 사업비의 80%까지 지원하게 되고, 중소기업은 사업비의 20% 이상을 부담하면 된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상진 사무관은 “선도형 창업과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를 위한 지능형로봇, 신재생 에너지 등 8대 혁신성장 분야 중소기업을 중점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설된 사업이므로, 해당분야 창업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선도형 창업과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