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제2막 인생 향한 재취업 교육훈련 구슬땀
중·장년 제2막 인생 향한 재취업 교육훈련 구슬땀
  • 장금성기자
  • 승인 2019.05.07 19:35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폴리텍 항공기부품가공·특수용접 재취업 교육
▲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ICT산업설비과 특수용접 실습실에서 한성종 지도교수와 재취업과정 교육생들이 용접시연 및 실습이 진행되고 있다.
“피복아크용접의 수직비드 쌓기 실습을 시작하겠습니다. 잘 보세요, 이 방식은 주로 철 구조물 제작이나 화학제품을 만들 때 쓰입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이하 진주폴리텍) ICT산업설비과 특수용접 실습실에서는 한성종 지도교수의 용접시연 및 실습이 한창 진행되고 있다.

실험·실습시 안전을 위한 보호장구를 착용한데다 수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로 이마에는 구슬땀이 송골송골 맺혀있지만, 교육내용을 놓칠세라 고개를 끄덕여가며 집중하는 교육생들의 모습은 더욱 진지하다.

훈련의 주인공은 바로 재취업과정 교육생들로, 진주폴리텍은 은퇴·이직 등 재취업을 준비하는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층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기업체 현장맞춤형 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항공기부품가공’, ‘특수용접’ 등 두개 직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은 4월 22일부터 7월 19일까지 3개월간 총 240시간으로 진행된다.

이상용 ICT산업설비과 학과장은 “특수용접 기술은 제조업 생산 현장 어디서나 두루 쓰이는 전문기술로, 취업 및 재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진주폴리텍에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도록 특화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박문수 학장은 “취업능력개발 훈련과정과 지역산업체와의 협력적 시스템 구축 및 지속적 확대를 통해 중·장년층 교육희망자들이 제2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폴리텍 재취업과정 교육생들에게는 교육비 전액무료, 교육수당 지급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으며,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취업 후 재직자교육 실시 등 사후관리에도 적극적인 지원이 진행된다.

한편,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주폴리텍 홈페이지(www.kopo.ac.kr/jinju) 또는 전화(760-2222)로 문의하면 된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