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마산회원도서관과 함께 해요
5월 가정의 달, 마산회원도서관과 함께 해요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05.14 18:10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형극 공연·가족체험·인문학 특강 등 다양한 행사
마산회원도서관(관장 유효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간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단위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일 마산회원도서관 시청각실에서는 ‘중국전래 동화 <론포포> 인형극’ 공연과 중국, 베트남, 몽골 등 다문화 체험(물품/의상/놀이)을 진행해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공연 전 이주여성강사가 직접 들려주는 다문화이야기는 관람객의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그 외 주요프로그램으로 18일 오후 2시 30분 유아 및 초등저학년을 둔 15가족을 대상으로 한 ‘우리 가족 DIY 우드트레이 만들기’와 마산회원도서관 내서분관에서 진행하는 ‘신기한 빨간 모자’인형극 및 ‘가족체험’ 프로그램이 19일(일), 26일(일) 오후 2시 30분에 각각 운영된다.

한편 행사 마지막 날인 31일(금) 저녁 7시 마산회원도서관 시청각실에서는 「책의 정신」의 저자 강창래 작가를 모시고 ‘세상을 바꾼 책에 대한 소문과 진실’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독서 인문학특강’은 2019 책 읽는 도시 창원에 걸 맞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이 예상된다.

이외에도 유아들에게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주는 ▲책 읽어주세요, 온 가족이 함께 보는 ▲가족영화 상영, ▲특화도서(심리학) 표지전시, ▲그림책 원화전시, 도서 대출권수를 2배로 확대하는 ▲두 배로 대출 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5월 한달 간 시민들의 참여 속에 진행되고 있다.

기타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산회원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changwon.go.kr/hw/)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사서담당(225-74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