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을지태극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진주시 을지태극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5.14 18:10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비 상황 확인·점검·관련 기관 간 협조 사항 강조
▲ 진주시는 14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2019년 을지태극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진주시는 오는 27일부터 시행되는 ‘2019년 을지태극연습’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2019년 을지태극연습 준비보고회’를 14일 오후2시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진주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날 보고회는 연습에 앞서 준비 상황에 대한 확인·점검 및 연습 기간 중 관련 기관 간 협조 사항을 중점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2017년까지 매년 실시된 전시대비연습에서 탈피, 포괄안보개념을 적용해 재난상황에 대비한 국가위기대응연습과 전시대비연습이 함께 실시되며, 진주시를 비롯해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여, 도상연습과 주요 현안과제 토의, 실제훈련 등을 실시한다.

또한 예고없이 찾아오는 각종 재난 및 위기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연습 기간 중 시청로비에서 VR기기를 이용한 가상 재난체험 및 심폐소생술 체험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한 각종 행사도 추진 할 계획이다.

특히 연습 마지막 날에는 경남도 대표훈련으로 선정된 한국남동발전 테러대비 종합 실제훈련을 실시, 민관군경의 종합적인 대응태세를 점검할 예정이다.

조규일 시장은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각종 재난사고로부터 국가는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해야하는 의무가 있다면서, 새롭게 개편돼 실시되는 이번 을지태극연습이 형식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대응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전 공직자 및 유관기관이 적극적인 자세로 연습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19 을지태극연습은 국가위기대응연습과 전시대비연습으로 나눠 내달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동안 진주시 전역에서 실시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