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월 도전 전국 순회강연회 진주서 열린다
만월 도전 전국 순회강연회 진주서 열린다
  • 형하선기자
  • 승인 2019.05.15 16:12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냥 살리자’ 주제…25일 경남과기대 산학협력관
▲ (재)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

생명력이 넘치는 건강, 화목한 가정, 좋은 인간관계, 누구나 꿈꾸는 행복한 삶을 위해 무엇을 살리면 될까? (재)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그 해답을 선도(仙道)문화 속에서 찾는다.


매년 전국 순회강연회를 통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선도문화를 전하고 있는 만월 도전은 올해 열여덟 번째를 맞이하여 ‘그냥, 살리자!’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진주에서는 25일 오후 2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에서 (재)선도문화진흥회 주최로 열린다.

만월 도전은 “우리는 언제 행복하다고 느낄까요? 행복하다는 느낌은 주관적이어서 개인마다 차이가 납니다. 그렇지만 그 느낌의 실체가 기(氣) 에너지이기 때문에 에너지가 충만하게 가득차면 누구나 기쁘고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그래서 행복한 삶은 누가 가져다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자신의 에너지를 살리고 공간을 새롭게 디자인 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하고자 하는데요. 참석한 분들이 자신을 살리고 주변도 살리는 행복 창조의 삶을 살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하였다.

선도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만월 도전은 국내 및 해외에서 600여 회 달하는 강연을 하면서 홍익의 철학과 인생의 참 가치를 알리고 있으며 선도문화를 쉽게 만나고 누구나 밝고 건강한 삶을 창조할 수 있도록 선도수행을 할 수 있는 ‘도방(道房) ’과 ‘선도수행방’을 전국에 보급하고 있다.

또한 건강한 영혼을 위한 유튜브 채널 ‘만월의 명상여행’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선도문화를 전하고 있으며 ‘내 삶의 우선순위’, ‘철든 가족’, ‘건강한 영혼을 위한 70가지 이야기’, ‘반갑다 새로운 나’, ‘힐링 방운도 컬러링북’, ‘피어도 당당하게 시들어도 당당하게’ 등의 저서가 있다.

선도문화진흥회는 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문화를 회복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2012년에 설립되었으며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바탕으로 생활, 문화, 예술 전반에서 민족의 정신을 밝히는 ‘환해져라! 대한민국! 100만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그냥, 살리자!’ 강연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형하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