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 새마을운동 49주년 기념식·한마음다짐대회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 새마을운동 49주년 기념식·한마음다짐대회
  • 김상준기자
  • 승인 2019.05.15 17:16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는 지난 14일 합천체육관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49주년 기념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회장 박진식)는 지난 14일 합천체육관에서 문준희 합천군수, 강석진 국회의원, 석만진 군의회의장, 김윤철 도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오진윤 경상남도 새마을회장, 전·현직 새마을지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제창 49주년 기념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 풍류나눔봉사단’의 전통무용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과 2부 한마음 다짐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새마을 결의를 낭독하며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적극 실천 할 것을 다짐했으며, 2부에서는 새마을 가족이 하나가 되는 한마음 대회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그동안 지역사회발전과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가 있었으며 적중면협의회 구자일회장이 도지사표창을, 용주면협의회 황순화회장이 중앙회장 표창을, 새마을문고 합천읍분회 한점숙 문고회원이 경남도회장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박진식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장은 “새마을운동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오신 새마을 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합천군새마을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준희 군수는 “새마을운동은 더불어 사는 공동체 운동이라고 생각한다”며, “새마을 지도자들께서 적극 동참하여 군민 모두가 함께 잘사는 희망찬 합천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새마을의 날은 새마을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 제정된 국가 기념일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새마을의 날에 적합한 행사 등을 할 수 있도록 ‘새마을 조직 육성법’에 규정돼 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