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재단, 희곡 읽기 교육프로그램
창원문화재단, 희곡 읽기 교육프로그램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05.20 15:47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민 명품을 읽다, 희비락락 喜悲樂樂』참가자 모집
5월 7~20일까지 15명 내외 모집, 직장인 우대
6~11월 6개월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교육
희곡 읽기 통해 유명 희곡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 제공

창원문화재단은 『창원시민 명품을 읽다, 희비락락 喜悲樂樂』 희곡 읽기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 15명 내외를 5월 7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희곡 읽기 교육프로그램은 창원문화재단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운영하는 3·15아트센터 내 아르코공연연습센터@창원 중연습실1에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진행한다.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김종원 교수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서 10시까지 세계명작 희곡, 드라마, 영화의 대본 읽기를 통해 참여자에게 주인공이 될 기회를 제공해 자기 주도적 표현과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한다.

『창원시민 명품을 읽다, 희비락락 喜悲樂樂』은 6월 작품선정 및 역할분담, 7월 텍스트에 대한 이해, 8월 무대화술의 이해, 9월 대사분석 및 장면창작, 10월 장면창작 심화훈련, 11월 실전연습 및 최종성과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작품선정과 배역선정 등 대부분이 참여자의 직접 토론을 통해 이뤄지며, 6개월간의 교육성과에 대해서는 마지막 시간에 관객 앞에서 낭독공연을 하는 발표기회가 주어지고 공연 오디오북(듣는 책)이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창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cwcf.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woonwoon@cw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창원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직장인에게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문화재단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재단 전시교육부(055-714-7652)로 하면 된다.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