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동성초 ‘수학아 사랑한데이’ 운영
사천 동성초 ‘수학아 사랑한데이’ 운영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05.22 17:49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1회 여러 가지 수학활동 직접 체험
▲ 사천 동성초등학교는 22일 수학체험교실에서 전교생이 함께하는 수학사랑데이를 실시했다.

사천 동성초등학교(교장 이영숙)는 22일부터 수학체험교실에서 전교생이 함께하는 수학사랑데이를 실시했다. 사천에서 유일하게 수학체험교실을 구축하고 있는 동성초등학교는 체험·탐구중심 수학교육을 실천을 위해 매월 1회 여러 가지 수학활동을 직접 체험해 보는 수학사랑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5월 수학사랑데이는 ‘도형아 놀자!’를 주제로 다양한 수학 교구를 활용하여 입체도형을 만들거나 모둠별 팀을 이루어 달걀판과 탁구공을 이용해 제시된 도형을 돌리거나 뒤집은 모양을 완성하는 미션 수행형 놀이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5월은 다빈치 서거 500주년을 맞아 다빈치다리 만들기 미션도 함께 이루어졌다. 특히 학생자치회에서 점심시간 및 수학사랑데이에 봉사 활동을 하면서 주도적으로 학교 행사를 이끌어가는 등 수학체험교실 운영이 더욱 알차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수학사랑데이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친구랑 같이 미션을 성공할 수 있어서 너무 기뻤어요. 수학체험교실에서 매일 매일 놀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수학사랑데이는 놀이교육 활성화와 연계하여‘주사위야 놀자, 도미노야 놀자, 큐브야 놀자, 칠교야 놀자’ 등을 주제로 앞으로도 매월 실시할 예정이다.

동성초등학교는 수학사랑데이를 통해 수학이 어렵다는 편견을 없애고 학생들의 수학적 호기심과 탐구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 아울러 ‘미소지다 행복을 만들어가는 동성 글로벌리더 교육’을 목표로 학생들이 행복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수학체험 활동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다.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