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는 편견은 버려 주세요”
“여자라는 편견은 버려 주세요”
  • 황원식기자
  • 승인 2019.06.04 17:2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공자도 진주폴리텍에서 ‘기계가공전문가’ 꿈 키운다
▲ 진주폴리텍 컴퓨터응용기계과 이설영(25)씨
컴퓨터응용기계과 이설영씨 입학특이사례
초정밀 5축 고속가공기 기계전문가 꿈꿔

CNC공작기계 실습실에서 미래를 위한 도전정신으로 국가기술자격시험 합격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훈련 열기는 용광로처럼 뜨겁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이하 진주폴리텍) 컴퓨터응용기계과 교육생들의 이야기다.

여성 교육생인 이설영(25)씨는 뭇 남성들 사이에서 CNC공작기계 절삭가공 실습에 한창이다. 비전공자라는 두려움을 이기고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하는 그녀는 입학 한 달 만에 컴퓨터응용선반/밀링기능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필기합격, 석 달째에는 실기시험을 치르고 현재 좋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기계가공 현장을 접해본 적 없는 그녀였지만 4차 산업 혁명 시대 기계 분야의 발전가능성과 전망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당당히 기술전문가로서의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 씨는 “더 늦기 전에 적성을 찾고 즐거운 마음으로 미래를 설계하면서 훈련에 임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서부경남 항공산업단지 조성으로 기계가공 및 설계 인력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앞으로 기계분야 기술인의 양성 필요성과 그 중요도가 더욱 커지고 있다.

진주폴리텍은 CNC공작기계 초정밀 5축 고속가공기를 이용한 항공기 부품가공 전문가 양성은 물론,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 부품가공을 위한 3D모델링 및 각종 기계장치의 조작과 프로그래밍/품질관리를 할 수 있는 전문 기술인을 양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

컴퓨터응용기계과 김진수 지도교수는 “4차 산업에 해당하는 신기술 파트의 기술 능력과 인성을 함양한 전문 기술가를 양성해 원하는 기업체에 전원 취업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을 약속드린다.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즐기면서 배움에 임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주폴리텍 홈페이지(http://www.kopo.ac.kr/jinju) 또는 전화(055-760-2222)로 문의하면 된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