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수산물유통센터·재해위험대상지 점검
변광용 거제시장 수산물유통센터·재해위험대상지 점검
  • 유정영기자
  • 승인 2019.06.09 18:11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질없이 준비해 지역 수산물 원활한 유통 견인” 당부
▲ 변광용 거제시장은 7일 오후 장승포 수산물유통센터 시설점검을 시작으로 장목면사무소와 하유마을을 차례로 방문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7일 오후 장승포 수산물유통센터 시설점검을 시작으로 장목면사무소와 하유마을을 차례로 방문했다.

우선 방문한 장승포 수산물유통센터(사업비 50억)는 지난 2018년 6월 시설보강공사 준공완료 후 운영자 결정에 난항을 겪어 오다 2019년 3월 거제함께나눔협동조합을 운영자 결정 및 협약을 체결하고 하반기 개장을 앞두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사항이다.

변 시장은 개장을 앞두고 시설점검과 향후 운영사항에 대한 논의를 위해 방문했으며, 차질없이 준비해 거제지역 수산물의 원활한 유통을 견인해 어업인의 소득창출과 지역경제 회복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방문한 장목면 진입로 공사는 변시장과 지난 장목면 주민자치위원장과 이장협의회 회장과 면담 시 건의된 사항으로 노후화된 장목면 청사 재건축을 대비하고 주민접근성 개선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진입로를 확충하고 주변 부지를 선확보하자는 내용이다.

변 시장은 현장점검 후 면청사를 방문하는 이용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교통사고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사유지 매입 필요예산을 산정해 진입로 확충을 신속히 검토할 것을 지시하고 노후화된 면청사 신축에 대해서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하유마을 재해위험제방 보강공사 사업대상지는 특별교부세(15억)확보한 사항으로 2020년 4월 준공을 목표로 하유마을 저지대 월파로 인한 침수피해를 막기 위해 파도막이 옹벽(L=220m, H=1.5m)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변 시장은 현장점검 후 실용역 수행에 앞서 지역여건, 주민의견, 기타 발생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꼼꼼히 검토한 후 가장 합리적인 공법을 선정해 최대한 공기 내 완성시켜 주민안전을 도모할 것을 현장관계자 및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