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옥포대첩 ‘With Youth 축제’ 성료
거제 옥포대첩 ‘With Youth 축제’ 성료
  • 유정영기자
  • 승인 2019.06.11 18:12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봉산 웰빙공원서 다양한 체험·공연행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8일 옥포대첩, With Youth 축제가 열렸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8일 옥포대첩, With Youth 축제가 열렸다.

제57회 거제 옥포대첩 기념행사가 오는 14일~15일 양일간 개최예정인 가운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제57회 거제 옥포대첩 기념행사와 관련해 지난 8일 옥포대첩, With Youth 축제을 성황리 개최됐다.


‘옥포대첩, With Youth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의 임진왜란 첫 승전인 옥포해전을 기리기 위해 거제시 지방보조금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옥포에서 고현 지역까지 확대해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아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임진왜란 첫 승전 기념과 나라사랑을 테마로 ▲입체모형 위인 만들기 ▲이순신장군&거북선 부채만들기 ▲스크래치로 이순신장군 그리기 ▲나라사랑 한복 무드등 ▲태극기 종이팔찌&타투 ▲태극기 나무팽이 만들기 ▲옥포대첩 사행시 ▲코딩 사격체험 등 20여종의 다양한 무료 체험부스가 펼쳐졌다.

이어진 문화공연에는 거제시 택견회의 택견 단체 시범 공연을 오프닝으로 댄스, 마술, 노래와 CHK 축하무대 등 7팀의 청소년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그 외에도 웰빙공원 행사장 입구에는 충무공 이순신께서 해전에서 활용했던 ‘전술비연’을 전시해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행사장 곳곳에 나라사랑 전통놀이체험과 먹거리 부스인 수박화채, 솜사탕, 팝콘 나눔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 등 알차고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옥일권 시설관리본부장은“이번 행사는 임진왜란 첫 승리해전 427주년을 맞아 제57회 거제 옥포대첩 축제행사 일환으로, 옥포대첩을 우리 미래 희망인 청소년들이 재해석해 체험마당과 문화공연으로 함께 만들어 보았다”며“이번 ‘옥포대첩, With Youth 축제’ 에 참석한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옥포대첩 행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배워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수민(해성고 2학년)학생은“옥포대첩 축제를 준비하면서 옥포해전에 대해 공부하고 알아가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의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했고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다가오는 14일~15일에는 제57회 옥포대첩축제 본 행사로 옥포수변공원과 옥포대첩기념공원에서 승전행차 가장행렬 등 다양한 체험들이 펼쳐질 계획이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