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20년 어업인후계자 산업기능요원 모집
창원시 2020년 어업인후계자 산업기능요원 모집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06.11 18:19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28일까지 구비서류 시청 수산과에 접수

창원시는 어촌인력난 해소 및 어업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2020년도 어업인후계자 산업기능요원 편입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 시행지침상의 어업인후계자로 선정(2020년 어업인후계자 선정 예정자 포함)되어 어업을 경영하거나 경영할 의사가 있는 자로서, 징병검사를 이미 받은 자와 금년도 징병검사 대상자 중 2020년 산업기능요원 편입희망자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교육기관(전문대학, 대학, 대학원 등)에서 수학하고 있는 자와 휴학 중인 자는 어업인후계자 산업기능요원을 신청할 수 없다. 다만, 교육기관에서 수학하고 있는 자 중 산업기능요원 편입희망 연도에 졸업할 수 있는 자(졸업 예정자)와 야간학교에 수학하고 있는 자로서 영어 사업장에서 통근하고 있는 자와 방송통신에 의한 수업으로 수학하고 있는 자는 신청이 가능하다.

어업인후계자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자는 17일부터 28일까지 구비서류(산업기능요원 신청서 및 영어사업계획서, 주민등록등본 등)을 준비해 창원시청 수산과(055-225-3384)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편입대상자 선발은 접수된 어업인후계자 산업기능요원 신청서 등을 경남도 수산기술사업소에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 후 추천적격자를 선발해 해양수산부를 통해 병무청에 제출하며, 병무청에서 최종 편입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의무종사 기간은 34개월이며, 소집대상보충역은 23개월이다.

홍승화 창원시 수산과장은 “어촌인력난 해소 및 어업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현역병입영대상자 또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 보충역 모집을 집중 홍보해 어업인후계자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을 희망하는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