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합천교육지원청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김상준기자
  • 승인 2019.06.12 17:1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회장단 리더십·자치역량 강화
▲ 합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회장들을 대상으로 ‘2019년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미)은 지난 11일 합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회장들을 대상으로 ‘2019년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능한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학생들의 참여 기회 확대와 학생회장단 단체 수련활동을 통한 리더십 및 자치역량 강화를 의도하며 학교 간 학생활동에 대한 정보교환을 통해 학생회장단의 자치능력 함양 도모하기 위한 연수로서 합천 관내 각 학교별 대표인 회장 27명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학생 대표들로 부터의 질의를 받은 김경미 교육장은 “교육자는 나에게서 운명과도 같은 일이며 교육장으로서 합천군민을, 합천에서 교육을 담당하는 모든 선생님과 교직원을, 그리고 무엇보다 합천의 모든 학생들을 누구보다 가장 사랑한다”고 답했다. 아울러 학생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질의에 대해 “교육지원청은 무엇보다 학생들의 민주적이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해 존재하는 곳으로서 교육장은 학생회 방안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그동안 우선적으로 해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할 것이다”라고 답하였다.

이번 연수에 처음 참석한 합천중학교 학생대표 정예성군은 “교육장님을 직접 가까이에서 뵙고 말씀을 들으니 너무도 친근하고 따뜻하셨으며 특히 학교의 급식에 대한 어려움을 말씀드렸을 때 진지하게 들어 주셔서 너무 좋았다. 학생회장으로서 뿌듯함을 느꼈다”고 답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인솔교사와 역량 강화를 위해 강사로 온 진영금병초 교사 박현성은 합천 초중학교를 대표한 학생회장단의 질의 응답과 연수 태도에 대해 수준 높은 합천교육의 질을 가늠하였으며 우리 교육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고 높이 평가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