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장애인 복지증진 ‘최선’
고성군 장애인 복지증진 ‘최선’
  • 백삼기기자
  • 승인 2019.06.13 18:1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단체 릴레이 소통 고충사항 적극 해소 노력

고성군은 장애인의 경제자립 지원 및 복지증진을 위해 지역 장애인단체와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군은 지난 4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장애인 단체 4곳과 간담회를 가지고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군은 간담회에서 각 단체가 제안한 의견을 적극 수렴, 검토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먼저 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에서 건의한 시각장애인주간보호센터 중식비 인상건은 200만원의 성금 기탁을 연계해주고 부족분은 예산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또 장애인들이 안심하고 운동 할 수 있는 장애인전용체육관 건립과 관련한 건의사항도 공모사업을 통해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지체장애인협회와의 간담회에서 제안된 협회운영비 인상 및 장애인카누대회 예산지원은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 7일 열린 장애인카누대회 참가자를 위해 선수이동차량을 지원하기도 했다.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는 매년 열리는 가족캠프에 자부담이 많아 예산을 지원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군은 사업비를 상향 지원하기로 했다.

농아인협회에서 건의한 농아인 문화캠프 예산지원은 협회에 사업계획서를 요청해 사업 내용을 적극 검토 후 농아인들이 문화캠프를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또 종합운동장 내 농아인협회 사무실 무상사용 건의건도 무상사용이 가능하도록 관계부서와 협의 중에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장애인단체의 모든 건의를 다 수용해 주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또한 어쩔 수 없는 현실로 앞으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풀어서 우리군의 장애인들이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올해 고성군 장애인 지원사업 예산으로 총 88억원이 편성돼 있다.

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한 장애인 일자리사업, 장애인의 생활안정을 위한 장애인연금·장애수당지급,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위한 장애인단체지원 등 다방면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