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국제슬로시티 특별상 수상
김해시 국제슬로시티 특별상 수상
  • 이봉우기자
  • 승인 2019.06.24 18:3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30개국 252개 회원도시 중 4개 도시만 선정
▲ 허성곤 김해시장 일행이 지난 18일 9일간의 일정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다지기 위한 국제슬로시티 총회에 참석, 비디오 콘테스트 특별상을 수상했다.

김해시장 일행이 지난 18일 9일간의 일정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다지기 위한 국제슬로시티 총회에 참석, 비디오 콘테스트 특별상을 수상해 화제다.


국제 슬로시티연맹은 지난 22일 해마다 전 세계 30개국 252개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국제슬로시티 비디오 콘테스트를 진행 그중 4개 도시만 선정하는데 따라 이번 총회에서 김해시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는 것이다.

김해시가 특별상을 수상하게 된데는 시가 추구하고자 하는 균형과 조화속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빠름과 느림의 조화, 기술과 전통의 조화, 환경보존 등을 영상으로 잘 표현했기 때문이라는 수상배경 설명이다.

이날 총회에서는 전 세계 30개국 252개 도시가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영상을 상영 김해시만의 색다른 매력에 총회장을 들썩거리게 했다는 감탄의 환호가 터져 나왔다는 것.

이에 지난해 가입 올 2번째로 총회에 참석하는 자리에서 이 같은 수상에 대해 허성곤 시장은 김해시를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에 더욱 자랑스럽다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특히 허 시장은 회원도시들이 김해시를 직접 방문하셔서 김해시만의 매력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권하기도 했다는 것.

슬로시티 비디오 콘테스트 개최 목적은 영상을 통해 제작된 아이디어 및 경험으로 전 세계 슬로시티 지역과 서로 배우며 공유하자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특별상 수상은 국제 슬로시티연맹 회장, 사무총장, 국제학술위원회 위원장, 홍보총괄 웹 매니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기 때문으로 수상의 무게는 더욱 값지다고 볼 수 있다는 해석이다. 이봉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