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서부권발전 의령군협의회 6월 정기총회
경남도 서부권발전 의령군협의회 6월 정기총회
  • 김영찬기자
  • 승인 2019.06.30 17:45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쟁 겪은 회원들 대다수…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상기
경남 서부권발전 의령군협의회(회장 고태주)가 지난달 25일께 군 3층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가졌다.

고태주 회장은 “오늘은 6.25 전쟁 69년 되는 날이다. 북한의 불법 남침으로 발생 했어 아직까지 통일이 되지 않고 있다”며 “우리 회원들은 전쟁을 겪은 회원들이 대다수로 알고 있다.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상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최근 30도가 웃도는 더운 날씨 계속 된다면서 회원님들 모두 건강의 유의해야 의령 걱정도 한다.”고 하며 인사말을 했다.

사무국장은 6월 보고회에서 “의병의 날 참석, 군정 보고회 참석, 환경문제로 부군수 방문, 세종시 국토부의 손태영 의령군 의장, 박종철 전 전국 의령군연합회 회장과 함께 서명 책자 전달, 경남도 KTX 사업본부에도 전달 보고했다.

이선두 군수, 허광영 전략사업담당 과장과 함께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박순자 의원을 만나 서명 책자 전달하자 “박 의원은 서명 책자를 받아들며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을 했다고 한다.

또한 이날 “이주영(의령용덕출신, 창원시 마산합포구 국회의원) 국회부의장을 찾아가 KTX 역사 유치에 대한 설명하고 호의적인 답을 듣고 왔다”고 전했다.

6월 정기모임에 군수가 참석해 설명하기로 했던 ‘자굴산 권역’ 발전에 대해서는 지난 4일 “군정 보고회”에서 설명한 책자로 대신한다고 설명했다.

이선두 군수는 고 회장과의 자리에서 “의령 미래에 대해 많은 사업구상을 하고 있다.” 현재 “14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라며 “경남도 서부권발전 위원들이 KTX 역사 유치 추진 서명운동을 지난겨울 추위를 마다하지 않고 앞장서서 해 주어 큰 힘이 되었다며 크게 감사의 인사를 했다”고 전했다.

또한 고 회장은 “의령군에 자연보호 신분증 발급 관계로 협의 중이라”고 하고 이날 정기총회를 마무리 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