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심화교육 실시
사천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심화교육 실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07.10 16:43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남해 등 50여명 대상 도형상담·집단미술치료 등 역량강화
▲ 사천교육지원청은 사천, 고성, 남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2019.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심화교육’을 가졌다.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병헌)은 지난 9일 사천, 고성, 남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2019.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심화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좀 더 심화된 상담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사전 협의회를 통해 학부모들의 요구를 만족할 수 있는 주제로 선정했으며, 실제 학교 현장이나 가정에서 학생과 자녀를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강의를 구성함으로써 학부모들이 상담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화교육은 7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총 18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한국도형상담협회 소장인 조정준 강사의 ‘도형상담의 이해와 실제’를 시작으로, ‘집단미술치료’(소화아동가족상담연구소 소장 박선욱)와 ‘감정코칭’(HRD VITA Consulting대표 차희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도형상담의 기본적인 이론과 실제적인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집단미술치료 방법을 익힘으로써 상담자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감정코칭 방법, 청소년과의 의사소통 방법을 배움으로써, 봉사자로서의 기본적인 소양뿐만 아니라 학부모로서 자녀와의 대화능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천교육지원청 최병헌 교육장은 바쁜 일정에도 상담봉사자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에 참석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사천, 고성, 남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상담자원봉사자가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