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사랑상품권가맹점 1010개소 등록 돌파
거창사랑상품권가맹점 1010개소 등록 돌파
  • 이태헌기자
  • 승인 2019.07.11 17:57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시 6% 할인 판매…도소매업·음식점·주유소 등 다양화
▲ 거창군은 거창사랑상품권 가맹점이 1010개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거창군은 지역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상권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거창사랑상품권 가맹점이 1010개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현장 방문신청 등으로 가맹점 모집에 나선 결과 11일 현재 가맹점 등록이 1010개소에 이르고, 업종도 도·소매업, 음식점업, 주유소, 이·미용업, 목욕업, 의원, 약국, 학원 등 다양해졌다.

판매대행점은 13개소이며 NH농협은행 거창군지부, 거창농협, 동거창농협, 남거창농협, 북부농협, 수승대농협, 거창축협, 거창사과원예농협, 거창군산림조합, 경남은행 거창지점, 거창신협, 거창새마을금고, NH농협은행 군청출장소 등 금융기관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진태 경제교통과장은 “거창사랑상품권 판매액이 348백만 원, 환전액이 155백만 원으로 판매액의 45%정도가 상품권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소득증대가 기대된다”며 “거창사랑상품권이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상품권 종류는 5천 원 권, 1만 원 권 2종으로 판매되며, 가맹점등록은 군청 경제교통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즉시 가입된다. 가맹점 현황은 군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재되어 있으며, 점포 출입구에 ‘거창사랑상품권’스티커가 부착돼 있다.

덧붙여 거창군은 상시 6%의 거창사랑 상품권 구매 할인을 하고 있으며, 설·추석 명절에는 10% 할인행사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