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경남도당 노창섭 위원장 등 새 지도부 취임
정의당 경남도당 노창섭 위원장 등 새 지도부 취임
  • 노수윤기자
  • 승인 2019.07.15 18:03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총선 두 자릿수 득표”
▲ 노창섭 정의당 경남도당 위원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등 새 지도부가 15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새 지도부를 구성한 정의당 경남도당이 15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경남도정과 시·군정에 적극 개입하고 도민 민생을 살피고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안 정당, 미래정당, 집권 정당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노창섭 도당 위원장 “대우조선을 포함한 조선산업 구조조정과 제조업 혁신 문제, 로봇랜드 개장과 동남권 관문공항 선정 등 경남 미래산업과 직결된 주요 현안 사업에서 노동계와 청년층 등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가 소외되거나 소홀함이 없도록 지방정부와 적극 협력하고 견제하겠다”고 말했다.

또 “노동이 당당한 경남, 청년과 여성이 사랑하는 경남, 도민 개개인의 행복도가 전국 모범이 되는 경남으로 거듭나도록 집권 여당에는 쓴소리를, 보수 야당에는 회초리를 아끼지 않는 원내 정당 본연의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내년 총선에서 진보정치·노동정치 1번지를 지키고 경남 곳곳에서 정의당의 이름으로 나설 후보들을 적극 지원해 두 자릿수 이상의 득표로 낡은 기득권 정치를 청산하고 차별 없는 세상과 정의로운 복지국가 건설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의당 경남도당은 지난 12일 전국동시당직선거 경남선출선거 현장 투표에서 5기 지도부 구성을 끝냈다.

노창섭 후보가 52.5%의 득표율로 도당 위원장에 당선됐다.

찬반 투표로 진행된 도당 부위원장 선거에서는 천은미 현 마산지역위원장, 강동현 현 창원지역위원회 사무국장, 박종철 전 한국지엠지부창원지회 지회장, 배주임 현 김해지역위원장이 선출됐다. 노수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