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농업 100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 한자리에
경남 농업 100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 한자리에
  • 황원식기자
  • 승인 2019.07.18 19:24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농업기술원, 제45회 청년농업인 4-H야영교육 실시
경상남도 청년 4-H야영교육

경남 농업의 미래 100년을 이끌어 갈 청년농업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은 18일 창녕군에서 ‘제45회 경상남도 청년 4-H야영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야영교육은 경남미래 100년을 이끌어가는 경남4-H 기본이념인 지·덕·노·체의 정신을 계승하고 리더십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18~19일 양일간 일정으로 진행되는 야영교육은 창녕군 일원에서 도내 청년농업인 및 4-H본부회원, 관계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H 이념을 체득하고 회원 간 친교와 협동심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나된 젊음! 농업의 미래를 밝히다’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개영식과 봉화식, 공동체 봉사와 단결 프로그램 등 선후배 친교의 시간이 진행되고 있다.

올해 개영식에는 경남도4-H본부 지도자들과 선배4-H회원들에 대한 감사의 편지를 700여명 경남도 청년4-H회원을 대표해 경남도4-H연합회 김유선 부회장이 낭독감사편지 낭송과 함께 장미꽃을 전달해 선후배간의 정을 나눴다.

이와 함께 우리 농업의 미래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경남도4-H연합회(회장 박지원)와 국립경상대학교 농업생명대학(학장 심상인)과의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양해각서 주요 내용은 ▲대학생 농산업 현장견학 및 실습(인턴쉽) 기회제공, ▲청년농업인 영농기술 문제해결 및 자문, ▲농산업 현장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과제 수행 및 기술개발, ▲농촌봉사활동, 농촌환경정화 캠페인, 토론회 등의 공동 추진, ▲4-H조직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지원, ▲기타 농업발전 및 농산업인력 육성에 필요한 제반사항 협력에 관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특강에는 ‘농업의 미래를 이끌 청년 리더십’을 주제로 인성코리아 공만규 강사가 진행했고, 조직화합프로그램인 수중축구, 협동 공 튀기기 등 단체체육활동 시간으로 회원 간 친교와 협동심을 이끌어냈다.

이어 청년농업인 미래발전 간담회를 통해 경남4-H선후배간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봉화식은 지(知)·덕(德)·노(勞)·체(體)를 상징하는 불씨를 채화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충, 효, 예 등 덕목을 실천하고 자연과 농업을 지키자는 다짐의 시간이다.

봉화식에 참석한 이상대 경남농업기술원장은 “젊은 청년농업인들과 농대생들이 우리 농업의 미래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회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하며, 높은 뜻을 가지고 세계화시대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는 격려가 담긴 불씨를 채화했다.

둘째 날인 19일에는 창녕 우포늪 생태탐방과 쓰레기 줍기, 영농폐자재 분리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 등을 벌인다.

한편, 경남도4-H회는 모두 163개 조직 6693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덕·노·체의 4-H이념을 생활화해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 지원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교육운동 단체이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