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 2개월간 시범 운영
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 2개월간 시범 운영
  • 황원식기자
  • 승인 2019.07.23 16:3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 사봉초등학교 3, 4학년 학생들이 완강기를 이용하여 고층 비상탈출 체험을 하고 있다.
진주지역 초·중·고등학생 2000여명 참여
7개 교육관·33개 교육장서 배우는 안전교육

진주시 문산읍에 있는 경남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교육원(원장 이창두)이 22일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오는 9월 20일까지 약 2개월간 이뤄지는 시범운영은 약 4년여간 준비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 안전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서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진주지역 초, 중, 고등학교 중 희망한 충무공초 외 16개교 2000여명의 학생이 직접 체험을 하게 되며, 인근 주민과 교직원, 학부모 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청 단위 전국 최초 직속 교육기관으로 건립되는 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은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돼 있고, 7개의 안전교육관과 4D영상교육관을 갖췄다. 이들 교육관은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33개의 교육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과정과 학생 발달 단계에 맞춰 학년군 별로 참가할 수 있고, 1일 3회차로 운영된다. 매회 최대 8개의 프로그램에 20여 명으로 이루어진 그룹이 각각 130분씩 참여하게 된다.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은 이번 시범운영 기간 동안 수렴한 의견을 분석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 오는 9월 24일 개원기념식을 갖고 9월 30일부터 정상운영한다. 이와 함께 안전교육 연수, 안전교육자료 개발 보급, 지역과 함께하는 안전문화행사 개최, 협약기관 맞춤형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본격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창두 원장은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교육공동체의 안전실천역량을 키우기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며, “함께 만드는 안전,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교육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은 진주시 문산읍 동부로 588번길 20 옛 문산중학교 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과 신청에 관한 정보는 http://iss.gne.go.kr 에서 살펴볼 수 있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