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 알프스하동 1박2일 힐링여행
세계인, 알프스하동 1박2일 힐링여행
  • 강복수기자
  • 승인 2019.07.25 18:23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44명 27·28일 탄소없는 마을 등
▲ 세계인, 알프스하동 1박2일 힐링여행
하동군은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27·28일 1박 2일간 지리산 탄소없는 마을의 자연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탄소없는 마을 힐링여행’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탄소없는 마을은 지리산 기슭의 10개 마을을 ‘탄소없는 청정벨트’로 구축하고자 2015년 화개면 목통마을을 국내 육지 최초로 탄소없는 마을로 지정한 이후 현재까지 7개 마을이 지정됐다.

신재생 로컬에너지를 이용해 에너지 자립마을로 조성되는 탄소없는 마을은 알프스하동의 깨끗한 자연과 마을 주민들이 중심이 되는 지속가능한 지역 관광모델로 육성된다.

‘세계인과 함께하는 탄소없는 마을 힐링여행’은 (주)감성공간그룹 이츠스토리와 CIK 주관으로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44명과 가이드 등 50여명이 지리산 서산대사길 11㎞를 트레킹하면서 탄소없는 마을의 다양한 콘텐츠와 하동의 맛과 멋, 향을 즐긴다.

첫날은 목통 으름꽃 별천지에서 마을명물인 물레방아를 활용한 가래떡 체험을 하고, 가락국 김수로왕 칠왕자의 설화가 깃든 칠불사 영지에서 도응 주지스님과 함께 하동 야생차를 마시며 ‘마음 빛 명상’힐링 체험을 한다.

이들은 칠불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한 뒤 다음 날 100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칠불사 뒤편의 천년차밭을 걸으며 차향에 빠진다.

이들은 이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름축제 섬진강문화 재첩축제장을 찾아 내·외국인이 함께 문화를 나누는 버스킹 공연과 ‘황금재첩을 찾아라’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여행에 참가한 외국인들의 의견을 받아 탄소없는 마을의 콘텐츠 개발과 국내·외 방문객의 상시 관광 콘텐츠를 발전시키겠다”며 “글로벌 홍보 및 새로운 콘텐츠 확장을 통해 탄소없는 마을을 지속가능한 글로벌 관광자원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복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