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경남도당, 도청 공무원 극단적 선택 수사 촉구
한국당 경남도당, 도청 공무원 극단적 선택 수사 촉구
  • 노수윤기자
  • 승인 2019.07.29 18:06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도 직장 괴롭힘 진상조사 나서야”

속보 = 경남도청 7급 공무원 A(41)씨의 극단적인 선택(본지 28일 4면 보도)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이 검찰과 경찰에 ‘부당한 업무지시, 상사 괴롭힘’ 등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또 경남도의회에도 즉각적으로 진상조사에 나설 것을 요구했다.

29일 한국당 경남도당은 논평을 내고 “선량하고 성실한 가장인 한 젊은 공무원을 죽음으로 내몬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도민들과 함께 끝까지 추적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22일 오전 11시께 A씨는 부인 소유 창원시 상남동의 한 오피스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A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A씨의 형은 지난 21일 “동생이 지난 19일 오후 중국 친정에 가 있는 제수에게 전화한 이후 집을 비우고 통화도 되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를 했다.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하자 경남도청 공무원 노조와 유족들은 지난 2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숨진 공무원은 직장내 상사의 괴롭힘과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에 고통스러워했다”며 경남도에 명확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노조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고인의 휴대전화 속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지나친 업무 간섭과 괴롭힘을 당했다’는 내용을 공개했다.

유족은 “장례 후 유품을 확인하는 과정에 업무 중 받은 고충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었다”며 “관련 공무원들에 대한 고발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조는 “지금까지 경남도는 책임 있는 해명조차 하지 않았다”며 도의 미온적인 대처를 지적했다.

한국당 경남도당은 “말끝마다 소통을 강조하던 김경수 지사의 도청에서 일어난 일이어서 도민들은 충격을 감출 수가 없다”며 “경남도의회는 즉각 진상조사에 착수해 김 지사를 비롯한 관련 공무원들의 책임을 따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검찰과 경찰도 노조와 유족이 제기한 의혹에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해 고인이 극단적 선택을 한 이유를 밝히고 극단의 선택으로 몰아넣은 책임자들은 처벌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노수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