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中푸젠성 난핑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밀양시, 中푸젠성 난핑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 김양곤기자
  • 승인 2019.08.26 18:50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호 시장-류홍젠나핑시장 협약식 가져
▲ 밀양 박시장(왼쪽)과 류훙젠 난핑사징(오른쪽)이 국매자매도시결연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밀양시는 중국 푸젠성(福建省) 난핑시(南平市)와 국제자매도시결연 협약식을 23일 밀양시청에서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박일호 밀양시장과 김상득 밀양시의회 의장, 류훙젠 난핑시장과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을 가짐에 따라 이제 두 도시는 우호협력도시관계에서 자매도시 관계로 한 단계 격상되게 된다.

밀양시와 난핑시는 이번 협약에서 축제·스포츠 교류는 물론이고 문화·예술·경제·농업·관광 등 다양한 분야로 교류의 폭을 넓히기로 했으며, 두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밀양시와 난핑시는 성리학, 아름다운 환경 등 인문·자연적 공통점이 많은 도시”라며 “이러한 공통점을 기반으로 문화, 예술, 관광, 농업 등 전 분야에서 더욱 긴밀한 교류를 추진해 양 도시가 글로벌 파트너로서 동반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홍젠 난핑시장은 “두 도시의 우호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밀양시와 밀양시민들께서 노력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번 자매결연도시 체결을 계기로 양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밀양시는 지난 2004년 중국 허베이성 한단시와도 우호협력을 체결하는 등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류훙젠 난핑시장을 단장으로 한 난핑시 대표단은 자매결연 협약식 이후 밀양시 나노상용화지원센터와 영남루 등지를 살펴보며 밀양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양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