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 아름답고 소중한 한 땀의 미학’ 개최
‘자수, 아름답고 소중한 한 땀의 미학’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09.01 16:09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창원역사민속관 기획전시실

창원문화재단(대표 강제규)은 기획전시 ‘자수, 아름답고 소중한 한 땀의 미학’을 오는 2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창원역사민속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미로 우리의 삶을 화려하게 수놓은, 인고의 삶이 투영된 서정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가득한 한국 전통 자수를 소개하는 자리이다. 동양자수박물관(관장 안영갑)에서 오랜 기간 수집한 민간자수와 궁중자수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참신한 조형과 신선한 색감의 조화, 기품 있는 조형미와 특이한 색채구성의 ‘강릉수보자기’를 비롯, 궁중의 권위와 위엄, 번창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축적된 장인의 기술로 탄생한 ‘십장생 궁중자수’, 단순한 패턴 속에서도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현대미술 작품이라 해도 손색없는 ‘버선본집’, 어머니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수놓아 가족들이 꿈속에서도 행복하기 바라는 염원을 담은 ‘베갯모 자수’ 등 단순한 침선기술을 넘어선, 마음과 혼이 담긴 예술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시의 폭넓은 이해를 위한 해설프로그램 ‘자수이야기’를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상설 운영할 계획이며, 주말에는 ‘자수 보자기 만들기’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10월에는 동양자수박물관 안영갑 관장을 초청해‘동양자수의 美’라는 주제로 특별강연도 기획되어 있어 자수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훌륭한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 자세한 내용은 창원역사민속관 홈페이지(history.cwcf.or.kr) 참고. 문의는 창원역사민속관 전통문화부(055-714-7644/ 창원시 의창구 창이대로397번길 25)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