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중국 길림성 안도현 초청방문
합천군, 중국 길림성 안도현 초청방문
  • 김상준기자
  • 승인 2019.09.01 17:23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속의 작은 합천’ 국제교류사업 활발

합천군은 중국 길림성 안도현의 공식 초청으로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문준희 합천군수를 단장으로 하여, 최정옥 합천군의회 부의장, 정봉훈 군의원, 김성태 합천군국제교류협의회장 등 우호방문단을 구성하여 중국 길림성 안도현을 공식 방문했다.


중국 길림성 안도현은 16만의 인구와 5진 8향 221촌의 행정구역으로 구성되고,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광천수 자원과 백두산과 연접하여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관광자원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번 우호방문은 지난 2월 안도현 신촌마을 정순영 촌장이 합천군을 방문하여 초청의사를 전달한 후 안도현의 공식초청이 이루어짐에 따라 농업·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 도시의 우호교류 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이번 방문이 성사되었다.

합천군 우호방문단은 지난달 28일 안도현 청사에서 개최된 마운기(马云骥) 안도현장과의 간담회에서 다양한 분야의 적극적인 교류의사를 확인했으며, 29일에는 1938년 일본에 의해 합천군에서 중국으로 강제이주 된 주민이 집성촌을 이루어‘중국 속의 작은 합천’이라 불리는 신촌마을을 방문하여, 강제이주 당시의 어려움과 우리문화의 보전을 위한 마을주민의 노력 그리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마을주민과의 만남으로 생생하게 전해 들었다.

또한 합천군 국제교류협의회(회장 김성태)는 이날 환영회에서 국제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신촌마을의 문화보전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농악용품을 전달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신촌마을 환영회에서 “이번 안도현 우호방문으로 글로벌 시대를 함께 나아가기 위한 훌륭한 동반자를 만날 수 있었고, 많은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우리문화를 보존하기 위하여 수없이 노력하는 ‘중국 속의 작은 합천’신촌마을을 방문하여 많은 감동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