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초중고 27개교 교장공모제 실시
도교육청 초중고 27개교 교장공모제 실시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2.06.12 19:15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 신청 오는 13~20일까지…1·2차 심사 후 결정
경남교육청은 도내 초등학교 18개, 중학교 6개, 고등학교 3개 등 27개 학교가 교장 공모제를 실시하게 됐다고 12일 발표했다.
특히 삼천포공고와 진서고등학교는 교장 자격증 미소지자도 지원할 수 있는 개방형.일부 내부형 교장 공모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오는 8월말 교장 결원학교는 69개교로 이중 40%에 해당하는 27개교가 9월 1일부터 교장공모제로 운영되게 된다고 설명했다.

교장공모제 지정 학교는 창원 우산초등학교를 비롯해 ▲창원 구산초 ▲창원 상남초(마산) ▲진주 이반성초 ▲사천 서포초 ▲사천 남양초 ▲거제 숭덕초 ▲거제 하청초 ▲밀양 산내초 ▲양산 천성초 ▲창녕 영산초 ▲남해 이동초 ▲남해 미조초 ▲하동 노량초 ▲하동 진정초 ▲산청 도산초 ▲함양 수동초 ▲거창 신원초 ▲거창 마리중 ▲김해 대동중 ▲양산 서창중 ▲양산 신주중 ▲통영 도산중 ▲함양 함양중 ▲진해고 ▲진서고(내부형, 자격 미소지 가능) ▲삼천포공고(개방형, 자격 미소지 가능)다.

이들 학교는 오는 13~20일 공고기간 중 지원자 접수를 받고 지원자가 2인 미만일 때 25일까지 재공고해 지원자 접수를 받는다.

접수마감 후 1차 심사는 학교운영위원회 주관으로 학부모대표 등 외부인사를 학교운영위원과 동수로 구성해 3배수를 선정하고(단 지원자가 1인일 경우 학교․교육청 공동심사) 2차 심사는 1차 심사 선정자를 대상으로 지역 및 도교육청 초빙교장 공모심사위원회에서 심사, 상위 2명을 교육감에게 추천한다.

도교육청은 1차와 2차 점수를 합산해 최종적으로 교육감이 1인을 선정해 교육과학기술부장관에게 임용 제청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장공모제가 취지에 맞게 현장에 정착되기 위해서는 심사위원들의 전문성과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업무담당자, 학교운영위원, 초빙교장 공모심사위원 대상으로 심사 절차, 방법 등에 대한 충분한 사전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김봉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