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가좌복지관 ‘즐거운 명절 만들기’ 행사 성료
진주가좌복지관 ‘즐거운 명절 만들기’ 행사 성료
  • 오분자 지역기자
  • 승인 2019.09.16 17:07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놀이·다문화 복식체험·공연 등 풍성한 선물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지난 15일 남가람 공원 광장 일대에서 즐거운 명절 만들기 ‘해피투게더 사랑으로 빚는 한가위’ 행사를 가졌다.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은 지난 15일 남가람 공원 광장 일대에서 즐거운 명절 만들기 ‘해피투게더 사랑으로 빚는 한가위’ 행사를 가졌다.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관장 오혜진)은 지난 15일 오후 1시 망경동 남가람 공원 광장 일대에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즐거운 명절 만들기 ‘해피투게더 사랑으로 빚는 한가위’ 행사를 가졌다.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날 행사는 우리나라 4대 명절 중의 하나인 추석을 맞아 시민들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민속문화 체험 한마당 ‘즐거운 명절 만들기’행사를 통하여 건강한 가족공동체 형성과 우리 문화의 우수성 및 소중함을 알리고 계승 발전시키는 축제의 장을 제공할 목적으로 주택관리공단(사장 임성규)과 진성정밀(대표 최채문), 진주초아로타리클럽(회장 최채문)이 후원하고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즐겁고 따뜻한 추석 만들기에 관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함께 경단 빚기 체험 및 전 굽기 체험, 널뛰기 등 전통놀이 체험, 전통 복식체험, 각국의 다양한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 복식체험을 진행하였다. 또한, 한가위 도전 골든벨, 차례상게임, 풍물놀이 등이 선보였다.

특히 논개예술단(단장 이연순) 단원들이 부채춤과 한량무 등 한국무용과 국악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오혜진 관장은 “이번 행사로 시민들에게 뜻깊고 건강한 명절만들기 분위기가 확산되어 시민 모두에게 행복한 명절이 되기를 바라며,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노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오분자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