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따뜻한 겨울쉼터 만들기사업 추진
하동군 따뜻한 겨울쉼터 만들기사업 추진
  • 강복수기자
  • 승인 2019.09.16 17:10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8개소 대상…도시가스 연결 공사 시행
하동군은 올해 9월부터 하동읍 소재 경로당을 대상으로 도시가스 공급 공사를 추진하는 ‘따뜻한 겨울쉼터 만들기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하동군 경로당에는 대경, 송보, 서동(미라벨) 경로당만 도시가스가 공급되고 있고 그 외 경로당은 노후화된 LPG나 기름보일러를 사용하고 있어 겨울철 잦은 고장 및 과도한 난방비 지출의 원인으로 지목되어 왔다.

하동군은 2015년부터 ㈜지에스이와 협약을 맺고 하동읍을 기준으로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추진중으로 지금까지 경로당은 제외되어 왔으나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 어르신들이 주로 거주하는 경로당에도 도시가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우선적으로 실시하며 총 사업비는 5600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2019년도에는 중동, 동광, 중앙2, 부용, 연화, 남당, 원광평, 광평 경로당 총 8개소를 대상으로 하고 2020년도에는 동해량, 중앙1, 화산, 미도빌라, 비파 경로당 총 5개소, 2021년도에는 서해량, 서교, 동교, 광원 경로당 총 4개소에 도시가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도시가스는 가정에서 산업용, 발전용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이는 LPG보다 안전한 공급이 가능하며 매년 연료비를 20~30% 절감할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윤상기 하동군수는“저렴한 청정에너지 공급을 통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하동읍내 도시가스 공급 구역 확대와 더불어 하동읍 전 경로당에 도시가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복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