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아트펀펀페스타’ 사천시에서 개최
‘경남아트펀펀페스타’ 사천시에서 개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09.17 16:3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공연·전시 등 다양한 행사 마련
▲ ‘2019 경남아트펀펀페스타’포스터

경남도의 지역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경남문화브랜드로 창출시키며 지역주민 문화주도권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 협업을 통해 경남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2019 경남아트펀펀페스타’가 오는 28일부터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28일이다.


이번 축제는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2019년 경남 지역형 협력사업의 선정단체와 경남생활문화축제 참가팀이 참여하며, 2019 경남 지역형 협력사업인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선정단체인 극단 현장, 극단 벅수골, 극단 장자번덕, 극단 예도, 극단 이루마, 경남페스티벌앙상블, 예술 in 공간, 김해신포니에타’등 8개의 단체’와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단체 ‘수로요.보천도예창조학교, ACC프로젝트, 리 미술관, 사)부곡온천문화예술협회, 레트로 봉황, 사)대안공간 마루, (사)부곡온천문화예술협회, 사)향파이주홍선생기념사업회’ 등 7개 단체 그리고 시·도 문화예술 기획지원사업 선정단체 ‘통영연극예술축제위원회, 지리산문화예술사회적협동조합 구름마, 한국문화예술단체 총연합회 진주지부’등 3개 단체 까지 총 3개 사업의 18개의 선정 단체와 2019 경남생활문화축제 팀이 참가한다.

올해의 축제명은 <2019 경남아트 펀펀 페스타:일상에 퍼지는 문화예술의 향기>이다. 2010년부터 공연장상주단체축제가 모티브가 되어 2016년 경남지역형협력사업과 합해져 경남융복합협업축제로 거듭나고 꾸준히 성공적으로 진행해오다 개최 10번째가 되는 올해 2019년에는 경남생활문화예술제와 함께 진행하며 명칭이 변경되었다.

이번 축제의 켄셉은 ‘아트 글로컬 마당(Art Glocal Plaza)’이다. 축제위원회는“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들은 지역 자원의 특색을 통해 각 지역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경남에서 우수한 예술단체가 함께하는 2019 경남아트펀펀페스타를 통해 경남문화자산들을 활용하여 콘텐츠로 개발하고, 육성하여 경남문화예술을 안고 가는 생활 속의 예술축제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경남의 지역문화뿌리에서 출발하여 세계적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경남예술이 될 수 있는 마당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축제의 섹션에는 공연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 젊은 예술인마당, 플랫폼마당으로 구성돼 있다.

지역 예술인 및 단체 지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는 지역협력형 사업의 선정단체들과 함께 하는 이번 2019 경남아트 펀펀 페스타는 경남융복합협업축제준비위원회와 극단 장자번덕, 재)사천문화재단이 주최, 주관하며 경상남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한다.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