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팔룡행정복지센터 ‘미르어울림 축제’ 개최
창원시팔룡행정복지센터 ‘미르어울림 축제’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09.17 16:3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의창구 팔룡어울림운동장
▲ 오는 27일 팔룡어울림운동장에서 ‘제11회 미르어울림 축제’가 개최된다.
창원시 팔룡동행정복지센터(동장 손동준)는 오는 27일 팔룡어울림운동장에서 팔룡동축제위원회(위원장 강영철) 주최ㆍ주관으로 ‘제11회 미르어울림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11회 째를 맞는 축제는 3000여명의 동민이 참여하는 팔룡동 최대 문화예술 행사로 동민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하나 된 행복 팔룡동’을 느끼게 하는 매년 가을에 개최하는 한마당 잔치이다.

가을바람을 타고 온 신선한 날씨와 푸른 잔디, 먹거리장터, 장기(노래)자랑, 초청가수공연 등 문화행사가 어우러져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주민들은 벌써부터 축제를 즐길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앙 유명가수 초청, 인원 동원이라는 공식을 깨고 지역가수들만의 공연과 예선전을 통과한 장기(노래)자랑 본선으로 주요행사를 구성해 행사 자체를 즐기고 주민이 화합하는 진정한 지역의 대표축제로 승화시킬 계획이다.

행사는 오후 4시 30분 부터 2시간 동안 파전, 두부, 어묵탕 등 먹거리장터가 펼쳐지고 5시50분에 공연의 시작을 알리는 풍물놀이가 시작된다. 이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난타 공연 등 식전행사가 이어지고, 간단한 개회식이 있은 후 저녁 7시부터는 본 행사인 화합한마당이 펼쳐진다. 개회식과 행사 중간에 수시로 냉장고, 텔레비전, 생활용품 등 푸짐한 경품행사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손동준 동장은 “미르어울림축제는 전 동민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우리 지역의 대표 축제로 남은기간 동안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주민여러분 축제장에 가족들과 함께 많이 놀러오시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팔룡동축제위원회는 자생단체별로 유기적으로 책임역할 등을 부여하고 행사홍보 방안, 행사세부내용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