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천연염색·규방공예 작품전시회 개최
사천시 천연염색·규방공예 작품전시회 개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09.17 17:0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2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 사천시는 제3회 사천시 천연염색·규방공예 작품전시회가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4일간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린다.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제3회 사천시 천연염색·규방공예 작품전시회가 ‘자연의 색을 여인의 손끝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4일간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리며 개장식은 19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고 밝혔다.


제3회 사천시 천연염색·규방공예 작품전시회는 사천시천연염색연구회(회장 김혜숙)와 규방공예연구회(회장 박영자) 회원들이 정성을 담아 준비한 천연염색 생활소품 150여점과 규방공예 작품 200여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작품전시회는 가리개를 주테마로 하여 160×200cm 대형 사이즈의 가리개 2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며 다양한 색상으로 천연염색을 한 원단에 한땀한땀 손바느질한 두루주머니, 강릉주머니 등 수백여 개의 작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사천시천연염색연구회와 규방공예연구회는 매월 2회씩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생활 속 전통문화계승을 위한 자체교육을 실시하며, 매년 10월 개최하는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에 참여하며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천연염색과 규방공예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연구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천연염색과 규방공예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문화를 되살릴 수 있어서 더욱 뜻깊다”고 전하며 “관람객들이 천연염색과 규방공예 작품을 통해 잠시나마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라며,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