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함양 시설관리공단 군민 공감대 형성이 우선
사설-함양 시설관리공단 군민 공감대 형성이 우선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9.09.29 14:55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이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시설관리공단을 두고 함양군내가 시끄럽다. 함양군이 반드시 필요한 기관이라며 설립을 강행하고 있는 반면 시민단체에서는 엄청난 혈세가 낭비될 것이 뻔하다며 백지화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군은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위한 조례안을 군의회에 제출해 놓고 있으며, 향후 군의회에서 설립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게 된다.

‘함양군 시민행동’은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함양군시설관리공단 설립 백지화를 촉구했다. 시민단체는 함양군이 시설관리공단 설립에만 급급해서 조례 제정에 필요한 주민공청회도 생략했다며 시설관리공단 설립이 아니라, 대봉산 산삼휴양밸리 사업을 축소하고 최소화해야 한다고 했다. 막대한 적자가 예상되어 군민 혈세로 손실을 메워야 하고 퇴직 공무원들의 낙하산 인사, 직원 채용 과정에서의 비리 개연성도 있다는 게 시민단체의 주장이다.

반면 함양군은 2005년에 시작된 산삼휴양밸리 내 사업장의 원활한 운영과 체계적 관리를 위해 2016년부터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추진해 왔으며, 산삼휴양밸리는 레포츠 사업인 모노레일, 짚라인, 치유의 숲과 MTB코스 등 총 12개 사업이 혼재되어 있고, 전문적인 기술 인력이 필요해 행정공무원이 담당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시설관리공단이 필요해 경남도의 승인을 받아 추진했다고 밝혔다.

시설관리공단을 설립하려는 이유가 산삼휴양밸리 내 사업장의 원활한 운영과 체계적 관리를 위한 것이고 공청회도 거쳤다는 함양군의 설명이 설득력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시민단체에서 보는 시각은 다른 것 같다. 함양군은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좀 더 폭넓게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공감대 형성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유념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