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NLDS 5차전 대기-NLCS 1차전 선발 등판
류현진, NLDS 5차전 대기-NLCS 1차전 선발 등판
  • 연합뉴스
  • 승인 2019.10.09 17:03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버츠 감독 “ NLCS 진출 시 1차전 선발 예정”
이틀 만에 등판 MLB 데뷔 후 처음 체력 우려
▲ 7일(현지시간) 오후 워싱턴 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4차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워싱턴 내셔널스의 경기를 류현진이 더그아웃에 앉아 지켜보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류현진(32)이 고난의 길을 걷게 됐다.


류현진은 10일(한국시간)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 5차전에 불펜 대기한 뒤 이틀 만에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1차전에 선발 등판한다.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9일 다저스 출입기자단 전화 기자회견을 통해 “류현진을 포함한 모든 투수가 내일 워싱턴과 NLDS 5차전에 등판할 수 있다”고 밝힌 뒤 “다만 류현진은 챔피언십시리즈 1차전 선발 투수로 고려하고 있어서 등판 가능성은 적은 편”이라고 말했다.

로버츠 감독의 말을 종합하면, 류현진은 워싱턴과 NLDS 5차전에서 불펜 대기하지만 실제로 마운드에 설 가능성은 적다.

그러나 클레이턴 커쇼 등 불펜 투수들이 줄줄이 무너지는 최악의 경우 류현진까지 등판하는 상황을 배제할 순 없다.

이 경우 류현진은 실전 등판 후 이틀 만에 선발 출격하는 강행군을 소화하게 된다.

다저스는 12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승자와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1차전을 치른다.

류현진에게 체력적으로 쉽지 않은 일정이다.

그는 메이저리그 진출 후 단 한 번도 실전 등판 후 이틀 만에 다시 공을 던진 적이 없다. 포스트시즌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류현진은 팀 승리를 위해 어떤 상황에서든 공을 던지겠다는 생각이다.

그는 8일 NLDS 4차전을 마친 뒤 라커룸에서 취재진과 만나 “지시가 떨어지면 해야죠. 불펜 등판해야죠”라고 짧고 굵게 말했다.

류현진은 9일 선수단과 함께 워싱턴에서 로스앤젤레스로 돌아왔다.

다저스는 10일 오전 9시 37분 워싱턴과 물러설 수 없는 한판 대결을 펼친다.

다저스는 1차전 승리투수 워커 뷸러, 워싱턴은 2차전 승리투수 스티븐 스트라스버그를 선발로 내세웠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