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자전거 출·퇴근 시민 릴레이 챌린지
창원시 자전거 출·퇴근 시민 릴레이 챌린지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10.10 18:24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 감축위해 전국 6개 도시 경쟁
▲ 창원시는 10월 20일까지 실시하고 있는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의 확산과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하여 시민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한다.
창원시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실시하고 있는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의 확산과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하여 시민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구온난화의 원인인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이는 시민실천행동 확산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이번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는 창원, 광주, 대구, 대전, 수원, 전주 등 6개 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참여 시민들이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포인트로 환산해 평가 후 시상하게 된다.

8일 현재 많은 시민들의 참여속에 창원시가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해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 더 많은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하기로 하고 오늘 창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찬원 회장과 사무국 직원들의 릴레이 챌린지를 시작 으로 창원시 조현국 환경녹지국장과 이춘수 환경정책과장으로 이어졌다.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가 끝나는 20일까지 거리캠페인, 자전거관련 시민단체 홍보, SNS 홍보 등으로 릴레이를 이어가 보다 많은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동참을 원하는 시민들은 앱(에코바이크)을 다운로드하고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친 후 앱을 실행하면 1㎞당 1포인트가 획득되며, 출·퇴근 시간대 이용시 1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해 이 챌린지의 목적인 출·퇴근 시간대 이용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릴레이 챌린지에 참가한 조현국 환경녹지국장은 “자전거 출·퇴근에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출·퇴근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의 자전거 이용도 가능하다”고 밝히고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도 줄이고 건강도 지키는 생활실천 운동으로 환경도시 창원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동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