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농장서 식탁까지 안전한 GAP”
진주시 “농장서 식탁까지 안전한 GAP”
  • 김상목기자
  • 승인 2019.10.14 18:39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중부농협 APC서 농산물우수관리(GAP) 캠페인

진주시는 14일 집현면에 소재한 진주중부농협 APC에서 조규일 시장을 비롯해 생산자·소비자단체, 교육청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GAP 활성화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GAP 활성화 캠페인은 GAP생산자단체와 소비자를 연계해 안전한 농산물의 생산·유통·소비를 위해 추진 중인 GAP제도를 홍보하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는 GAP 농가의 판로확보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진주중부농협, ㈜한국농식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한 GAP 활성화 캠페인은 GAP제도를 알리는 퍼포먼스를 비롯해 GAP 농산물 전시·홍보 및 GAP 바로알기 교육 후 GAP시설, 우수농가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GAP 농산물은 농업인 스스로 안전하게 관리·생산해 공급하는 농산물임을 소비자가 꼭 알아주었으면 한다”라며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농산물 생산과 공급기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지역의 GAP 농산물 생산농가 체험활동을 통해 농업인들의 고충을 알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시민들이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농산물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GAP인증제도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푸드플랜 실행방안을 발굴하고 구체적인 먹거리 계획 수립을 위한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에 있으며,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푸드통합지원센터 건립을 준비하고 있다. 김상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