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지역산업 맞춤 인력양성사업 성과
진주폴리텍 지역산업 맞춤 인력양성사업 성과
  • 황원식기자
  • 승인 2019.10.15 15:34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기기체부품조립 실무자 양성’ 입교식
▲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지난 14일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 과정 ‘항공기기체부품조립 실무자 양성’ 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지난 14일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 과정 ‘항공기기체부품조립 실무자 양성’ 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이날 입교식에는 고용노동부 진주지청 김갑한 과장, 진주시청 일자리경제과 박난선 팀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 고형석 지사장,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항공기기체부품조립 실무자 양성’ 과정은 항공업종 지원을 위하여 진주시·사천시·고용노동부 진주지청·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인력양성 계획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개설하게 되었다.

입교생 14명은 지난 14일 입교해 5주간의 교육을 받고 내달 18일부터 ㈜미래항공, ㈜피앤엘, 대신항공 등에 취업할 예정이다.

입교식 식사를 통하여 박문수 학장은 “여러분들의 입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짧은 교육 기간이지만 열의를 다해 노력하는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아울러 교육 기간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진주캠퍼스는 최선을 다해 적극 지원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고용노동부 진주지청 지역협력과 김갑한 과장은 “경남서부지역이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 발전의 주역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러분들도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건승을 바란다”고 축사를 하였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