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철 "개방과 혁신으로 진주 부흥”
정인철 "개방과 혁신으로 진주 부흥”
  • 김상목기자
  • 승인 2019.10.16 18:19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동부 문화부흥프로젝트 제안 발표회서 밝혀
▲ 정인철 진주경제발전위원장이 지난달 17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진주동부지역 문화부흥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정인철 진주경제발전위원장은 16일 오후 경남과학기술대에서 ‘진주동부지역 문화부흥프로젝트 제안 발표회’를 열고 “개방과 혁신 없이는 도시발전은 없다. 진주가 낙후되고 있는 것은 그 만큼 변화가 없이 정태적이었기 때문이다”라고 지적했다.


정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개방과 혁신의 진주정신으로 진주를 영남의 중심도시도 부흥시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과거 진주는 개방적인고 진취적었고 대한민국을 리더하는 중심 역할을 했다“면서 ”충절-호의-형평-기업가정신 등 진주정신에 잘 이어져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인철 위원장은 진주정신을 잘 살리고 발전 시켜나가는 일 즉, 진주다움을 만들어가는 것이 제일 급선무라면서 진주다움의 인재도 육성하고 문화부흥도 이같은 개방과 혁신 차원에서 추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에레베스트 산이 세상에서 제일 높은 이유는 히말라야산맥 위에 있기 때문”이라면서 “진주의 지도자들이 진주정신과 같은 많은 훌륭한 자산을 잘 발전시켜서 히말라야산맥을 만들어주는 일”이라고 진주 정치지도자의 역할을 요구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김현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생태건축연구단장이 나서서 ‘초전 하수종말처리장의 지하화에 따른 도시발전과 시민생활의 질 향상’에 대해서 국내외 사례를 제시했다.

또한 유병홍 전 경남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진주 동부지역의 문화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에 대한 문제점과 그 확충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한편 정인철 위원장은 지난달 기자회견을 열고 ‘진주동부지역 문화부흥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선언했다.

정 위원장은 진주 동부지역이 주거시설 중심으로 발전하면서 주민 편의시설이나 교육, 상업시설이 부족하고 특히 문화 예술 공간이나 시설이 하나도 없는 실정이라며 초전 하수종말처리장을 지하화해 이곳에 복합 문화예술센터를 건립하겠다고 제안한 바 있다. 김상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