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신뢰·감동 주는 동창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
친절·신뢰·감동 주는 동창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10.17 16:08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 지정 학원…가족같은 마음으로 양질의 서비스
▲ 동창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 전경.

자동차 면허증 교부에 메카 동창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원장 김병수)은 친절, 신뢰, 감동을 주는 학원으로 교통문화에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 최고의 강사진들이 차별화된 교육을 하고 있다.


이처럼 운전면허증 취득을 위해 찾아온 수강생들은 면허증 교부에 대한 설레임과 긴장 속에 부담감을 갖기 마련이다. 이에 친절한 상담으로 수강생들의 면허를 잘 취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최고의 홍보는 친절과 미소다’라는 생각으로 최상의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동창원자동차운전학원 셔틀기사들은 ‘창원에서 제일가는 친절한 동창원운전전문학원 만들기’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거기다 운전학원은 창원 시내 10분 거리에 위치해 가깝고 방문하기도 편리하다. 또 시간별 셔틀 운행하므로 방문하기가 어렵지 않다.

면허취득을 위해 학원에 접수한 창원 대방동 사는 김 모(25·여)씨는 “친절한 기사님 덕분에 기분 좋게 셔틀버스 탑승부터 웃으며 반겨주시고 운전하시면서 설명도 잘해주시고 면허를 따는데 마음 편하게 취득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소답동 진 모(22)씨는 “기사님 강사님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친절하시고 이해해주시고 기분 좋게 취득했습니다. 이 학원에 오기 전에 인근에 다른 학원들도 있지만 전화 받는 분이 퉁명스럽게 해 친구들이 이곳이 친절하다고 해서 접수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감동 먹었습니다. 지금은 친구들이나 아시는 분이 있으면 이 학원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음식 맛이 아무리 좋아도 종업원이 불친절한 식당에는 발걸음이 옮겨지지 않는다. 음식맛과 친절이 함께 갖춰진 식당이라면 두 말할 것 없지만, 반대로 음식 맛은 조금 덜해도 주인이나 종업원이 친절한 식당이라면, 손님은 끊이지 않을 것이다.

그것이 서비스업, 즉 서비스를 파는 곳의 특성이다. 서비스의 핵심은 고객을 편안하고 기분 좋게 하는 친절에 있다. 인격적으로 대우를 받고 싶어하는 고객의 욕구가 갈수록 높아져, 이제 친절은 서비스업에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지금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고객감동의 시대라, 어디든 그기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친절도가 그 직장의 성패를 좌우하는 시대가 되었다. 하지만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친절이라 종업원 개인의 성향에 맡겨져 있었다.

덧붙여 고객은 고마운 조언자라고 여기기보다는 귀찮은 존재이고 피하고 싶은 상대라고 생각한 적도 있는 게 사실이다. 그러나 고객이 불만을 표현할 때 신속하고 친절하게 성의를 다하면 그 고객은 충성고객이 된다. 우리의 팬이 되는 것이다.

특히, 김병수 동창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 원장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원들의 인식변화가 중요하다고 판단해 친절한 직원에 대해 수강생이 스티커를 붙여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듣고 있다. 친절과 미소는 작지만 아주 중요한 변화 가운데 하나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청이 지정한 동창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대형 1종, 대형견인 1~2종, 보통 2종, 소형면허를 학원 자체 연습 차량으로 시험을 치르고 우수한 강사진들로 포진되어 최단기간 면허 취득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운전면허 취득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원 소재지는 창원시 의창구 동읍 동읍로 234-1이며 문의는 전화(055-296-9600)로 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