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경남서부권 채용박람회, 사천서 열려
2019년 경남서부권 채용박람회, 사천서 열려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10.17 18:48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사천시 주최 서부경남 8개 시군 공동주관

경남도, 사천시가 주최하고 서부경남 8개 시군이 공동주관하는 2019년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천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경남 서부권간 합동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인·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정보교류 및 정보 미스매치해소를 통한 효과적인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개최하게 된다. 진주·사천·하동·남해·산청·함양·합천·거창 서부경남 8개 지역의 구인기업 180개(직접80개·간접100개)와 구직자 3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AI(인공지능)면접 체험관 ▲토크콘서트 ▲취업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취업 타로 ▲무료정장대여서비스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관련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구직자의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경남병무청의 병역 및 산업기능요원 편입관련 상담 ▲고용노동부진주지청의 고용노동부 취업정책 안내 및 취업상담 ▲경남교육청의 직업계고 안내 및 상담 ▲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경력단절 여성취업안내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40대 중년 취업알선 프로그램 ▲근로복지공단에서의 장기실업자, 실직여성가장 창업 지원과 생활안정자금 융자 안내 등 다양하고 유익한 기관별 채용서비스도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에는 18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채용직종별로는 일반사무, 생산, 제조,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자 및 신입사원을 면접 후 채용 할 예정이다. 구인희망자는 행사 당일 사진과 이력서 등을 준비해 현장을 방문하면 희망조건에 맞는 업체의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채용 박람회의 참여기업 명단 및 자세한 정보는 2019년 경남서부권 채용박람회 홈페이지(http://gnseobujob.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부 경남권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에게 현장의 다양한 취업정보 및 실무분야 정보, 행복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채용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와 구인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