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기대 총동창회 “투표 결과 인정할 수 없어”
경남과기대 총동창회 “투표 결과 인정할 수 없어”
  • 김태훈기자
  • 승인 2019.11.11 18:14
  • 2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에 행정심판 신청
▲ 경남과기대 총동창회가 경상대-경남과기대 간 통합 관련 찬·반 투표 절차를 문제 삼으며, 양 대학 간 통합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경남과기대 총동창회가 경상대-경남과기대 간 통합 관련 찬·반 투표 절차를 문제 삼으며, 양 대학 간 통합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경남과기대총동창회(이하 총동창회)는 11일 오전 10시 30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상대-과기대 간 통합 투표 결과에 관계없이 양 대학 간 통합을 반대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총동창회는 “과기대 총장이 대학통합을 하지 않겠다고 공문으로 약속한 바 있다”며 “하지만 이 약속에 반하는 통합작업을 계속 추진하고 있어 부득이 지난달 14일 중앙행정심판위원회에 행정심판을 신청했다”고 밝히며 “ 동창회는 심의 결과에 관계없이 대학통합 작업을 거부한다”고 말했다.

대학평의원회 구성에 있어서도 평의원회 의원 24명 중 총동창회 대표 의원으로 1명을 정한 것은 불공정하며, 이런 평의원회가 진행한 결정 사항들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는 의사를 명확히 했다.

최근 치러진 통합 찬·반 투표에 관해서는 “가중치 적용 비율이 매우 불공정하고, 비민주적이어서 이를 인정할 수 없다”며 “가중치 적정 비율은 교직원 1/3, 학생 1/3, 동문 1/3이 적합하다”고 주장했다. 이번 통합 투표 가중치는 교직원 89%, 학생 9%, 동창회 2%였다.

또한 총동창회는 “대학통합 의사결정에 있어서 의결 정족수를 투표자의 1/2로 하는 것은 불합리하다”며 “투표자의 2/3 이상으로 정할 것을 요구한다”주장했다.

총동창회의 주장에 따르면, 헌법 개정이나 법인단체, 일반사회단체의 정관 개정 시 재적 2/3 이상 또는 참석자의 2/3 이상을 의결 정족수로 하는 관행에 따라 대학통합에서의 의결정족수도 2/3로 정함이 합당하다는 것이다.

한편 경남과기대는 지난 8일 통합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투표 결과 통합 찬성이 63.68%로 반대(35.66%) 의견보다 두 배 가까이 높았다. 김태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국립경남대 2019-11-12 08:59:54
경남도민과..후배들 생각좀해라.늙국따리 쇄끼들아.그게 진주대학이냐?경남도민.전국민대상..국립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