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인성교육 활성화·역량강화 연수
합천교육지원청 인성교육 활성화·역량강화 연수
  • 김상준기자
  • 승인 2019.11.17 16:06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공연 통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 합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오후 합천군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19. 인성교육 활성화 및 역량강화 연수를 가졌다.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미)은 지난 1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합천군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사, 교감, 교장, 학교폭력사안처리현장점검지원단, 안전교육컨설팅 위원들을 대상으로 2019. 인성교육 활성화 및 역량강화 연수를 가졌다.


이날 김경미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직원 50여명과 관내 교직원 150여명이 연수회에 참가하여 인성교육과 학교폭력 예방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 공감하는 기회와 인성교육 활성화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연수는 감사와 사랑에 기반한 인성교육에 전문성을 갖춘 강사와 연주, 공연단을 초빙하여 연수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5명으로 구성된 브라스마켓 금관앙상블이 선사하는 세계(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아일랜드, 미국 등) 클래식 명곡과 민요들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해설과 함께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교감선생님 한 분은 “음악과 함께하는 세계 여행을 통해 클래식을 재미있게 배워보는 기회를 가짐은 물론 학교에서도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연수에 참여한 김경미 합천교육장은“유·초·중·고등학교 교직원의 인성교육 활성화와 교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하면서 “앞으로 인성교육에 대한 연수기회를 확대하고 학교 인성 교육에 대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