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포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포
  • 김병록기자
  • 승인 2019.11.17 17:5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통영 함께 만들어가요’ 안전 분야 특강
▲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여성이 행복한 사회로’를 주제로 여성지도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복지 증진과 여성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를 위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여성이 행복한 사회로’를 주제로 여성지도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포식을 비롯해 ‘안전 통영 함께 만들어가요’ 안전 분야 특강, 여성단체협의회 발전 방안 토론, 통영 바로 알기 만지도 생태 탐방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11월 13일 한려해상생태탐방원에서 열린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포식에는 회원 80여 명이 참여해 무분별한 일회용품의 사용으로 지구 전체가 플라스틱 쓰레기 처리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현실에서 한려수도의 아름다움과 천혜의 자연 환경을 지닌 통영 역시 안전할 수 없다는 경각심을 가지지는 계기가 됐다.

또한 지역 여성을 대표하는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가 통영환경파수꾼으로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에 앞장서 지속가능한 미래와 건강한 환경을 지켜 나가자는 회원들의 뜻을 모았다.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의 실천 선포 사항은 첫째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둘째 적당량 음식 만들기, 셋째 텀블러 사용 생활화하기, 넷째 장바구니 사용하기 등이다.

황영숙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일회용품 줄이기는 환경 보호와 우리 미래를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시기에 많은 회원들과 함께 한 마음 한 뜻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선포를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우리의 작은 실천이 큰 울림이 되어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이 생활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원들의 의미 있는 약속과 다짐에 통영시도 친환경적인 자원 순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많은 분들의 노력과 다양한 방식이 더해지도록 실천운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김병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