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PK의원, 이 총리에 ‘김해신공항안 조속검증’ 요청키로
여 PK의원, 이 총리에 ‘김해신공항안 조속검증’ 요청키로
  • 김영우 선임기자
  • 승인 2019.11.17 18:05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총리실서 만나 신속한 결론 내려줄 것 건의

더불어민주당 PK(부산·울산·경남)지역 의원들이 18일 이낙연 국무총리를 만나 김해신공항 안(案)의 조속한 검증을 요청한다.


민주당 김영춘 의원은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18일 오전 10시 정부 서울청사 국무총리 집무실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 민주당 의원들이 이 총리를 만나 동남권 관문 공항과 추가 공공기관 지방 문제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김 의원이 지난 13일 부산·울산·경남지역 의원들과 간담회를 열어 결정한 뒤 이 총리에게 직접 요청해 성사됐다.

민주당 부산·울산·경남지역 의원들은 이 총리에게 동남권 신공항 김해신공항 안(김해공항 확장안)에 대한 검증을 신속하게 마치고 결론을 내려달라고 건의할 계획이다.

박근혜 정부에서 결정한 김해신공항 안을 두고 부산·울산·경남지역은 소음·안전 문제와 경제성·확장성 부족 등의 문제를 지적하며 백지화를 주장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부산·울산·경남 자치단체장의 합의에 따라 김해신공항 안 검증 작업을 총리실에 맡긴 상태다.

김 의원은 “김해공항 확장안은 안전과 야간운행 제약, 확장성 한계 등 문제도 있어 동남권 관문 공항으로 건설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며 “여론조사에 따르면 대구·경북 주민들도 절반 이상이 ‘이미 결정된 사안이더라도 오류가 있다면 바로잡는 것이 맞다’고 응답했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부산·울산·경남지역 의원들은 수도권 공공기관 지방 추가 이전도 조속히 추진해달라고 이 총리에게 요청할 예정이다.

이날 면담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전재수·김해영·박재호·최인호·윤준호 의원 등 부산지역 의원, 민홍철·서형수·김정호 등 경남지역 의원, 울산의 이상헌 의원이 모두 참석한다. 김영우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