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교육사령부 희망을 연주하다
공군교육사령부 희망을 연주하다
  • 김상목기자
  • 승인 2019.11.19 18:12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와 가족·의료진 대상 휴식·치유 위문공연 개최
▲ 공군 교육사령부는 지난 18일 경상대학교병원 암센터 강당에서 환자와 가족, 의료진 등 약 240여명을 대상으로 ‘공군 교육사령부와 함께하는 희망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

공군 교육사령부는 지난 18일 진주 경상대학교병원 암센터 강당에서 환자와 가족, 의료진 등 약 240여명을 대상으로 ‘공군 교육사령부와 함께하는 희망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


교육사는 경상대병원 암센터 환자들에게 완치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밤낮없이 치료에 전념하는 의료진들의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7년 12월 첫 공연을 가진 이래 정기적인 공연을 실시해 왔다.

올해 5회째를 맞은 이번 위문공연은 포토존 및 교차 칼 예식, 군악 연주회, 국악 공연, 트로트 공연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우선, 교육사 의장대는 병마와 힘든 싸움을 벌이고 있는 환자와 가족, 격무에 지친 의료진들을 응원하고자 ‘교차 칼’예식으로 공연장 입장을 환영했다. 이어, 교육사 군악대는 클래식, 대중가요, 군가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곡들을 수준 높은 연주로 들려주며 청중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군악 연주회 중간 중간 바이올리니스트 이하원의 공연과 가수 김혜진의 트로트 공연이 진행돼 다양한 계층이 공감하고 즐기면서 잠시나마 아픔을 잊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날 공연을 기획한 교육사 군악대장 하승훈 준위는 “매일매일 병마와 싸우는 환자와 가족, 의료진분들에게 공연으로나마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레퍼토리의 공연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김상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