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화왕산자연휴양림 시설사용료 감면혜택 확대
창녕 화왕산자연휴양림 시설사용료 감면혜택 확대
  • 홍재룡기자
  • 승인 2019.11.24 18:08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감면혜택누리고 힐링하세요
▲ 창녕군은 창녕군 화왕산 자연휴양림 관리·운영 조례를 개정하고 28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창녕군은 더 나은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방문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창녕군 화왕산 자연휴양림 관리·운영 조례」를 개정하고 28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 개정에는 시설사용료 감면, 신규 숲속의 집(다락형) 및 야영데크 사용료 조정 등이 포함됐다. 숙박시설(휴양관, 숲속의 집)의 경우 비수기와 주중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산림휴양시설 이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창녕군민,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의 시설사용료 감면혜택을 30~50%범위에서 신설해 적용하기로 했다.

또한 자연휴양림 야영데크 이용객들이 전기와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어 사계절 캠핑 힐링공간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대가족이 이용하기 좋은 신규 숲속의 집 2동(다락형)을 새로 개장해 편백나무향 가득한 최신 휴양림을 누리고자 하는 분들의 문의전화가 빗발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부담 없이 화왕산 자연휴양림을 찾아 산림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어 국민을 위한 산림휴양시설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2014년 개장해 창녕군과 화왕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화왕산자연휴양림과 관련한 안내 및 문의사항은 화왕산자연휴양림 관리사무실(055-533-2332) 또는 창녕군 산림녹지과(055-530-1664)에서, 예약은 https://hwawang.foresttrip.go.kr에서 가능하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