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지역 활력 증진 민생경제 최우선 목표 행정력 집중
합천군, 지역 활력 증진 민생경제 최우선 목표 행정력 집중
  • 김상준기자
  • 승인 2019.12.04 17:0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준희 군수 2020년 군정방향 제시 시정연설서 밝혀
▲ 문준희 합천군수는 지난달 28일 열린 합천군의회 제239회 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0년도 재정운영과 군정방향을 제시하는 시정연설을 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지난달 28일 열린 합천군의회 제239회 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0년도 재정운영과 군정방향을 제시하는 시정연설을 했다.


합천군은 2020년도 군정운영 방향을 ‘지역 활력 증진’, ‘군민 모두가 잘 사는 합천’으로 잡고 민생경제 활력을 최우선 목표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문 군수는 시정연설에서 “민선7기 출범 이후 지금까지 ‘행복한 군민, 희망찬 합천’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1년 반 동안 힘차게 달려온 만큼 농업, 복지, 관광 등 각 분야에서 많은 발전을 이루어 냈다”며 “새해에도 군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을 초석으로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한해는 무엇보다 대규모 국책사업이자 군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남부내륙 고속철도 정부재정사업 확정, 함양~울산 고속도로 합천구간 착공, 삼가 양전 청정에너지 단지 조성 등 대형 인프라 구축 사업이 가시적인 성과와 함께 또한 미래를 대비한 청사진 준비를 위해 황강개발 재추진 타당성 조사용역 추진, 합천호 종합개발 계획 수립 및 택지 개발, 합천 지방공기업 설립 등을 잘 챙겨 나가고 있다.

또한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환경안전대상 분야 대상을 비롯해 2019년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미래전략부문 대상, 2019년 한국 소비자 대상 글로벌 베스트 행정부문 대상, 앱 어워드 코리아 2019 올 해의 앱 합천 안심서비스 대상 등 많은 분야에서 수상하며 영광을 얻었다.

특히 “공모사업에 응모해 46건이 선정되어 2178억원 규모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고 국도비 1,633억원을 확보하여 우리군의 미래발전적인 사업에 투자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놀라운 성과를 거둔 것은 군민의 자긍심이고 맡은 분야에서 열정을 다한 공무원들과 군민들의 노력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문 군수는 “올해 예산은 ▲지역경제 활력 ▲좋은 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체감복지 ▲안전하고 편안한 정주여건 조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 SOC확충 등 주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에 우선 투자 하였으며 지방보조금, 행사성 경비는 필요성, 타당성, 비용의 적정성 등에 대해 민간 심의회 등을 거쳐 꼭 필요한 예산만 편성했다”고도 덧붙였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