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숙무용단 춤 공연 ‘콩콩팥팥’
김경숙무용단 춤 공연 ‘콩콩팥팥’
  • 황원식기자
  • 승인 2019.12.05 16:4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7시 경남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김경숙무용단의 정기공연이 오는 8일 오후 7시 경남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김경숙무용단 2019년 정기공연이 오는 8일 오후 7시 경남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심은 데 팥 난다’ 우리의 옛말을 주제로 창작한 한국창작무용으로 제목 또한 주제어를 줄여서 정하였다.

작품의 내용은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나듯, 꿈과 노력에 괴리된 나의 현실도 모두가 나의 탓에서 비롯함으로 성과와 업적 없는 미미한 삶일지라도 소중하며 진정한 가치가 있음을 희망적이고 해학적인 몸짓으로 표현한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영상과 무대장치를 활용하고, 자유롭고 묘사적인 몸짓으로 풀어가 관객들이 편안하게 느끼며 감상할 수 있는 김경숙무용단 특유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신예 작곡가 유지헌의 새로운 창작무용곡에 박예리씨가 조안무를 맡아 창작의 신선함과 끼 있는 젊은 춤꾼들의 참여로 다이내믹한 춤판이 예상된다.

진주시립무용단 안무자와 진주시립예술단 안무자를 역임한 김경숙 대표는 중등교사 및 국립 창원대학교에 출강하였고 현재는 미리내무용학원을 운영하면서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매년 새로운 창작무용공연으로 관객들과 소통하고자 이번에도 직접 무대에 오른다

김경숙 대표는 “자식에 대한 부모의 헌신적인 사랑과 노력에도 세대 간의 갈등에 지쳐 힘든 분들을 위로하고 잠시라도 공감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추운 날씨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2019년도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신작창작활동부문에 선정되어 공연비 일부를 지원받은 김경숙무용단춤공연 ‘콩콩팥팥’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문의는 김경숙무용단(010-3551-4379)으로 하면 된다. 황원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