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교육발전 소통의 장 마련
합천 교육발전 소통의 장 마련
  • 김상준기자
  • 승인 2019.12.08 16:26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수·교육장·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 공감 토크
청소년 문화·교통소외지역 등 다양한 현안 의견 나눠
▲ 합천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합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9. 합천군수·교육장·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 공감 토크를 개최했다.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미)은 지난 5일 합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9. 합천군수·교육장·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 공감 토크를 개최했다.


이번 공감 토크는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로 교육자치의 구현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내 학부모와 합천 군수와의 공감 토크를 통해 합천 교육 전반의 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으며, 이를 통해 합천교육 발전에 있어 보다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정보의 교류와 학부모를 직접적 협력자로서의 파트너십을 이끌고자 했다.

관내 유·초·중·고 각 학교를 대표한 학부모 및 네트워크 회원 20여명과 문준희 합천군수를 비롯한 합천군청 관계자 5명, 합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관계자 7명이 함께 한 자리로 다양한 주제를 놓고 따뜻하고도 열띤 대화의 장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수평적 대화감을 조성하기 위해 일반 행사에서의 불필요한 의례와 격식을 배제함으로써 자율적이고도 적극적인 소통이 풍성한 장으로 운영되었다.

주요 토크 내용으로는 청소년 문화 공간 및 프로그램, 면지역 교통 소외의 문제, 가야지역 작은 도서관 운영, 교육발전기금 조성과 사용, 합천교육의 방향 등 다양하고도 발전적 대화가 이루어졌다.

김경미 합천교육장은 합천교육 발전에 늘 관심과 응원을 보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행사가 우리 지역 학생들의 교육복지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