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진기사, 청년장병 취업 지원 맞춤식 특강
해군 진기사, 청년장병 취업 지원 맞춤식 특강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12.09 18:59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컨설턴트 대표 초청…영내 장병 120여명 대상
▲ 9일 진해 충무복지관 소강당에서 드니테 컨설팅 김현지 대표가 청년 장병 취업 지원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초빙 강연을 하고있다.
해군 진해기지사령부(이하 진기사)가 영내 장병들의 전역 후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취업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향후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진기사는 9일 취업면접 컨설팅 전문가인 김현지 대표를 부대로 초청해 영내 장병 및 전역을 앞 둔 초급 간부 12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식 특강을 가졌다. 이날 강연에서는 ‘면접 이미지를 메이킹하다’라는 주제로 최신 채용 트렌드에 맞는 면접 성공 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강연 후 2부 순서로 희망 장병 대상 1:1 이미지 메이킹 코칭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강연에 대한 장병들의 높은 과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강연에서 김현지 대표는 2020년 채용 트렌드 중 하나로 ‘블라인드 채용’을 뽑으며 “점차 개인의 조건보다 업무능력을 중요시 하는 채용 트렌드에 발 맞춰 전략적인 면접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서 “옷차림, 단순한 제스쳐, 목소리 톤 등 시각적, 행동적, 청각적 이미지를 통해 상대방에게 다양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며 “각 기업에 맞는 인재상을 알아 본 후 이에 맞는 이미지 메이킹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현지 대표는 특히 이날 1대 다수의 강연 형태뿐만 아니라 곧 전역을 앞 둔 장병들 중 희망 장병을 대상으로 1:1 개인 면접 코칭도 함께 실시했다.

이날 1:1 면접 코칭에 참여한 시설전대 하승종 병장은 “대학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일이 많았지만, 이미지 메이킹에는 큰 신경을 쓰지 못했던 것 같다”며 “곧 제대하여 사회에 복귀하면 오늘 배운 이미지 메이킹을 대학생활과 구직활동에 매우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강연의 소감을 밝혔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